검색

HUG,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이석균 기자
기사입력 2021-03-19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술 혁신과 신산업(프롭테크) 활성화를 위해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진흥원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은 이병훈 HUG 부사장,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HUG의 부동산 관련 빅데이터와 진흥원의 국가공간정보를 접목하여 프롭테크 산업을 활성화하고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체결되었으며,
 
 △ 공간정보 플랫폼 구축 협력 △ 공간정보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협력사업 발굴과 추진 △ 공간정보산업 관련 정보 공유와 행사에 대한 상호 교류 △ 기타 공간정보산업 활성화에 필요한 업무 협력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HUG는 진흥원과의 협약을 통해 자체적인 프롭테크 플랫폼을 구축하여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프롭테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프롭테크 산업 발전의 기초가 되는 빅데이터와  공간정보의 융합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HUG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프롭테크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코노믹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