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택도시보증공사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 완료"

가 -가 +

정시현 기자
기사입력 2021-02-08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이코노믹포스트=정시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지난 5일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의 리모델링을 완료했다.
 
「HOPE with HUG」 프로젝트는 HUG·부산시·부산건축제 간 3자 협약을 통해 추진되며, HUG·지역 건설사의 후원과 건축가의 설계 재능 기부 등을 재원으로 사회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및 공공시설을 개선‧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리모델링 완료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은 HUG가 시공 재원을 후원하고 지음 건축사 사무소 공보순 대표가 설계 재능을 기부하여 대대적인 공사를 마쳤다.
 
금번에 리모델링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은 준공 후 25년이 지난 노후 주택으로 문턱, 화장실의 구조 등 불편한 환경으로 인해 공사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번 리모델링은 장애인의 생활 편의를 향상시키고 노후된 시설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휠체어 보관함 및 안전장치를 설치·보강하고 문턱을 제거하였으며, 오래된 창호, 벽지 및 장판을 교체하고 욕실을 전면 리모델링하였다.
 
이재광 HUG 사장은 “금번 장애인 공동생활가정 리모델링을 통해 「HOPE with HUG」 프로젝트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HUG는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P
 
jsh@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정시현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코노믹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