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전성평가연구소, ‘KIT 톡톡 기자단’ 해단식 개최

가 -가 +

최민경 기자
기사입력 2020-12-29

 

 사진=안전성평가연구소


[이코노믹포스트=최민경 기자] 안전성평가연구소(KIT)는 12월 28일(월) ‘KIT 톡톡 기자단’ 해단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KIT 톡톡 기자단 해단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
 
‘KIT 톡톡 기자단’은 대학(원)생 및 일반인 10명으로 구성되어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간 안전성평가연구소 및 연구 성과 홍보 활동에 참여 하였다.
 
KIT 톡톡 기자단은 생활 속 화학물질과 독성 연구를 주제로 ‘생체조직 투명화 기술’, ‘전자담배연기 표준발생 시스템 개발’ 등을 비롯한 연구성과와 문화, 관광 등 흥미 있는 소재를 활용해 기관 홍보 활동에 기여 하였다.
 
안전성평가연구소는 독성 연구 및 안전성 평가 연구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기자단 2기를 내년 2월 중 모집 및 선정하여 지속적으로 기자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안전성평가연구소는 독성 연구를 수행하는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줄기세포, 오가노이드 등을 활용한 차세대 독성평가 기술 확립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BT·IT 융복합을 통한 대체독성평가 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EP
 
cmk@economicpost.co.kr
이코노믹포스트 최민경 취재부 기자입니다. "미래는 타협하지 않는 오늘이 만듭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안전성평가연구소 관련기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코노믹포스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