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전성평가연구소, '동물용의약품등 시험기관' 대전 본소•전북 분소 신규 지정

가 -가 +

이석균 기자
기사입력 2020-10-08

               
                                    그림.동물용의약품등  시험실시기관 지정서
 
[이코노믹포스트=이석균 기자안전성평가연구소(KIT)는 지난 6월 10일과 8월 24일, 올해 새로 제정된 농림축산검역본부의  '동물용의약품등 시험실시기관' 으로 전북 분소와 대전 본소가 각각 신규 지정됐다고 밝혔다.
 
안전성평가연구소 대전 본소가 인정받은 세부 항목으로는 급성독성(설치류/비설치류), 피부자극, 대상동물에 대한 안전시험 등 총 16개 항목으로, 이번에 지정된 7개 비임상시험기관 중에서 최다 항목을 인정받았으며, 전북 분소와 같이 한 기관에서 동시인증을 받았다.
 
안전성평가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동물용의약품 시장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동물용의약품등  시험기관 지정으로 동물용의약품의 오남용을 방지하고, 대상동물에 적합한 동물용의약품의 안전한 사용으로 동물복지 실현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동물용의약품등에 대한 국내 비임상안전성시험자료가 경제협력기구(OECD)에서 상호 인증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제반사항을 해당 규제당국에 적극 제공하여 불필요한 동물의 사용을 방지하고 동물용 의약품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 고 밝혔다. EP
 
lsg@economicpos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이코노믹포스트. All rights reserved.